보도 자료

코니카 미놀타㈜ 센싱 사업부, 하이퍼 스펙트럼 이미징 사업에 진출하여 새로운 전략적 성장 영역으로 안전, 보안 및 환경 과학 분야로 사업 확장 !

핀란드에 본사를 둔 선도 기업인 Specim 인수를 위하여 주식 100 % 매입 계약 체결.

2020년11월27일

코니카 미놀타㈜ (Konica Minolta, Inc.)는 빛, 색상 및 외관 측정의 강점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ICT 및 자동차 분야에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여 Sensing Business를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onica Minolta는 오늘 HSI 시장의 선두 주자 인 핀란드 기업 Specim, Spectral Imaging Oy Ltd. (Specim)를 인수하여 하이퍼 스펙트럼 이미징 (HSI)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코니카 미놀타㈜ Sensing Business 사업부는, 성장 전략에 따라 보이지 않는 것을 시각화하는 핵심 기술인 HSI 기술을 통해 안전, 보안 및 환경 과학 분야에서 고객 가치의 지속 가능한 제공과 글로벌 사회 문제의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코니카 미놀타는 HSI 시장의 선두 기업인 Specim을 인수하여, 정밀 초스펙트럼 이미징 기술/노하우 및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으며, 재활용 분류, 식품 분류, 원격 감지와 같은 산업 용도의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 이번 인수는 새로운 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측정, 검사, 진단 분야에서 코니카 미놀타의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office business에 이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이익의 다음 핵심 축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수 목적

코니카 미놀타㈜는 카메라 사업을 통해 축적된 광학 기술을 바탕으로 빛, 색, 시각적 표면 측정 분야에서 고정밀 측정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고품질 제조 실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코니카 미놀타는 기존 Sensing 비즈니스의 기반을 확장하는 것 외에도 지속 가능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글로벌 사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성장 전략으로 보안, 안전 및 환경 과학 분야에서 인간의 눈을 초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SI는 회사의 성장 전략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Specim 사

HSI 업계의 선두 기업인 Specim은 가시광선에서 장파장 적외선에 이르는 광범위한 측정 파장과 휴대용, 인라인 등과 같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재활용, 식품, 의약품과 같은 광범위한 산업에 고객 기반을 두고 있으며, 분류 기계 제조업체들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Specim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HSI 비즈니스를 더욱 확장하기 위해 초 분광 이미징 기술을 개발하여 분류 기계에 더 쉽고 빠르게 통합하고 있는 플랫폼 SpecimONE을 발표했습니다.

향후

코니카 미놀타㈜는 글로벌 고객 기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HSI 기술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확장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장비 통합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이미지 처리 및 광학 기술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기존 비즈니스 영역 및 산업용 임베디드 사용 사례에서 가치 제안 확장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특히, 코니카 미놀타㈜는 재활용 및 식품 분류 장비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제약과 같은 성장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할 것입니다.

페이지 맨위로